[씨에스윈드 주가 분석] 탄소중립 해상풍력 관련주

씨에스윈드 주가 분석

씨에스윈드 현재 주가

씨에스윈드 현재 주가 네이버

씨에스윈드는 해상풍력 관련주로 이전 바이든 정책 관련주로도 이슈가 많이되어 20년도 7천원이었던 주가가 10만원까지 가기도 했습니다. 

이후에 6만원선에서 가장 많은 움직임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현재도 미국에서 큰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기업 실적 및 분기 실적

씨에스윈드 실적 네이버 제공

하지만, 22년 4분기는 20억정도 적자를 봤는데 해당 적자는 튀르키에의 물가상승으로 리라화이 폭락하면서 튀르키에 법인의 손실이 100억가 발생한것에 있다. 

하지만, 씨에스윈드는 미국시장과 더불어 베트남 공장 증설로 연간 생상 능력이 향상되고 있고, 그만큼 40% 정도의 고성장은 계속 유지될것으로 보인다. 

 

씨에스윈드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별 수급

씨에스윈드 투자자별 수급

수급만 보면 현재 썩 좋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기관 및 외국인 최근 이틀연속 빠지고 있었다. 

하지만 오늘은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가 소량 매수하면서 1%정도 상승이 이루어졌지만 당장 시장은 좋지않을것 같다. 

하지만, 24년 3.9조 규모의 공급이 있어 베트남 공장을 증설하고 세계적인 탄소제로를 목표로 하고있기때문에 수요는 더욱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인 씨에스윈드 투자 방향

개인적으로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의 규모는 더욱 늘어날것으로 생각된다. 그런 상황에서 태양열, 풍력에 대해서 기술이 발달하면서 더욱더 잘 생산하고 보관 기술등도 발전해나가고 있다. 현재 제주도에서는 일부러 생산을 끄고있다. 탄소제로 신재생에너지로 풍력관련주는 다시한번 사이클이 찾아올것같다. 해당 6만원선은 매력적인 가격이 될 수 있을것 같다. 

올해 6만원 초중반대 괜찮은 가격과 위치가 온다면 매수하고 싶다. 아직 살 생각은 없지만 괜찮은 주식이라고 생각한다. 

 

주식 정보 관련 포스팅 블로그 입니다. 

많은 방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투자 방향을 기록하는 블로그입니다.

투자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