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주가 분석]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 삼성물산

삼성물산 주가 분석

삼성물산 현재 주가 상황

삼성물산 현재 주가 네이버제공

삼성물산은 2월3일 장마감 기준으로 11만4천원에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3년 그래프를 보면 최저 7만3천원 최고 16만원까지 상승하고 현재는 10만원에서 12만원 사이에서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기업실적 및 상황

삼성물산 기업실적 네이버제공

22년 4분기 매출액은 10조, 영업이익은 6300억원 정도로 예상치보다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특히 건설에서 매출액이 4조, 영업이익이 2400억정도 달성하면서 엄청난 상승이 나왔다. 

또한 평택 반도체 공장, 카타르 LNG기지 등 국내외에서 수주가 많았다. 

하지만 23년 수익 예상치는 40조 영업이익은 2400억정도로 떨어질것을 전망했다. 

 

삼성물산 최근 외국인 및 기관 수급

삼성물산 외국인 및 기관 수급

삼성물산의 외국인은 1월부터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가 2월부터 매도를 진행중이다.

다음주에도 매도가 예상되고 있기때문에 당장 해당 종목을 사지는 못할것 같다. 

최근 20일간 외국인 평단가가 현재보다 낮기때문에 현재가격도 괜찮아보이긴 하지만 조금더 지켜보자.

 

삼성물산 목표 주가 및 개인적 투자 방향

삼성물산 목표주가는 15만원까지 보는것 같다. 현재 상승여력이 30%까지 보인다는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11만원이 깨진다면 주워담아볼 생각이다. 11만원에 매수가 진행된다면 개인적인 목표가는 12만원정도로 보고 있다. 

조만간 신규 주주환원정책 및 배당금 발표가 예정된다고 한다. 주주환원정책이 기존보다 강화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주중 괜찮은 가격이 온다면 바로 구매할 예정이다. 

 

일상정보 및 주식 정보 관련 포스팅 블로그 입니다. 

많은 방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하는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