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YLDETF] 나스닥 추종 월배당주는 QYLD ETF 사도될까?

QYLDETF 종목분석

QYLD는 어떤 ETF일까?

QYLDETF 토스증권 정보

QYLD ETF는 나스닥 100종목은 매수하고 콜옵션은 매도하는 커버드콜 전략을 가진 ETF라고 설명하고 있다. 

운용자산은 8.5조원정도이고 2013년 12월에 상장하여 현재까지 운용되고 있다. 

QYLD는 대표적으로 월배당을 주고 있다. 

QYLD 투자정보

2월 9일 기준으로 17달러정도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고, 배당 수익률은 수치상으로 12.6%로 표시되고 있다. 

 

콜옵션 매도란?

콜옵션(Call Option)은 매수할 권리를 말한다. 정해진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권리는 콜옵션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콜옵션을 매도한다는 말은 매수한 사람이 콜옵션을 행사한다면 정해진 가격에 팔아야한다. 

따라서 콜옵션 가격에 못하면 매수자가 콜옵션을 행사하지 않기때문에 리스크를 수용하는 대가로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있다. 

매수자 반대로 콜옵션 가격 이상으로 간다면 싸게 살 수 있는 권리를 얻게된다. 이하라면 무조건 살 필요가 없다. 

커버드콜 이란?

커버드콜(Covered Call)은 기초자산(나스닥 종목)을 보유한 상태에서 콜옵션을 매도해서 프리미엄 수익까지 얻는 전략이다. 

콜옵션 매도 포지션은 기초자산(나스닥) 가격이 콜옵션 가격보다 넘어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기초자산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상승을 한다고 손실을 줄일 수 있고 보유량 매도량에 따라서 수익이 될 수도 있다. 

 

QYLD ETF 현재 주가 정보

QYLD ETF 현재 주가

QYLD ETF주가는 꾸준히 빠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작은 25달러정도였는데 현재 17달러이다. 

배당을 준다고해도 주가가 빠진다면 손해를 볼 수 도 있다. 

 

QYLD ETF 배당 정보

QYLD ETF 배당 정보

현재 주가대비해서 배당은 12.6%로 배당금이 연 2.15달러정도이다. 

QYLD도 월배당을 주기 때문에 배당만 보면 매력적일 수 있지만, QYLD 주가가 계속 빠지고 있었기때문에 고려해볼만 한다. 

QYLD ETF 2022년 배당금 및 2023년 1월 배당금

QYLD ETF 배당금 배당일

QYLD ETF 배당금은 매월 말에 배당락을 결정하고 일주일정도 뒤에 주는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QYLD ETF 배당금은 주가가 빠져서 그런지 배당 규모도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2022년 나스닥이 전쟁등으로 많이 빠졌기때문에 이러한 모습보여주는것 같다. 

 

QYLD ETF 보유 종목 구성

QYLD ETF 보유 종목 구성

나스닥 추종이기때문에 역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그뒤에 엔비디아 구글, 테슬라 등을 보유하고 있다. 

 

QYLD ETF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점과 단점

QYLD ETF는 커버드콜로 배당금을 지급한다고 한다. 장점은 고배당주라는것이다. 연 12%이니 고배당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장점은 커버드콜을 이용하기 때문에 하락방어도 어느정도되고, 횡보장에서도 커버드콜을 이용하기때문에 연 배당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장점만 있으면 단점도 존재한다. 현재 꾸준이 하락을 하고 있기때문에 원금이 손실될 가능성이 있다. 그렇기때문에 적당히 배당을 받고, 팔 시기를 잘 정해야할것 같다. 장기투자 목적은 아닐듯 싶다. 

현재도 나스닥이 꾸준히 상승하기 때문에 많은 하락을 했던것으로 보인다. 콜옵션 매도이기때문에 종목이 오른다고 무작정 수익이 나는것이 아니고 손해도 생각해야한다. 

 

장기적인 보유가 아닌 횡보장에 투자를 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것 같다. 난 QYLD ETF보다는 JEPI가 더 고배당주로 끌린다.

주식 정보 관련 포스팅 블로그 입니다. 

많은 방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투자 방향을 기록하는 블로그입니다.

투자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